QUICK
MENU

졸업&재학생 인터뷰2022-04-05

[강남] 아트웍학과 박현지 수강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박현지수강생

아트웍학과

안녕하세요, SBS아카데미강남점 수강생 박현지라고 합니다.

힘들어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01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어떤 계기로 다니게 되었나요?

이직을 준비하며 새로운 진로를 정하는게 생각보다 많이 어렵더라고요. 원래 제 전공, 직업이 방송쪽이어서 디자인과는 거리가 많이 멀었어요. 그러던 중에 우연히 듣게 된 이모티콘 수업 때문에 디자인에 관심이 생겼고 이쪽으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혼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학원을 알아보던 중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2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 다니면서 생각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저같이 디자인이라는 큰 카테고리만 생각하고 온 학생들한테도 그렇고 일정 수업만 수강하기를 원하는 학생들한테도 수업이 세분화가 잘 되어 있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것저것 배워보고 관심이 있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03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이나 힘들었던 때는 언제였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비전공자이고 독학으로 공부했던 것이 전부라서 불안한 마음이 기본적으로 있었어요. 그래서 정신적으로 한번씩 제가 부족한 것 같아 힘들었는데 강사님들이 조언도 해주시고 더 많이 노력하기로 마음 먹으니 멘탈이 좀 잡히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은 열심히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04
학원에 다니면서 좋았던 일들이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성격 자체가 남이랑 비교하면서 주눅들어하고 그러는데요. 지금 시국이 그래서 비대면 수업을 많이 듣다 보니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들이 더 잘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 한 수업에서 피드백하는 시간에 평소에 잘한다고 생각했던 학생분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을 보고 다들 똑같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순간이 지금도 힘들때마다 마음을 다잡게 해주는 것 같아요.

05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과 강사님이 계신가요?

패키지디자인 유효정 강사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패키지디자인을 수강하는 달에 인디자인 수업도 함께 수강했는데, 그 수업도 유효정 강사님의 수업이었거든요. 하다보니 욕심이 나서 그 달에는 잠을 많이 줄여가면서 작업물을 만들고 했는데 매일같이 강사님이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같이 으쌰으쌰해주셔서 힘들어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06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싶나요?

수업을 들으면서 좁혀가고 있어요. 최종적으로는 이런저런 경험을 쌓으면서 개인 문구 브랜드를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07
진로를 고민하거나, 학원 선택에 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하고싶은말이 있다면?

진로를 크게 고민해본 적 없이 살다가 이직을 준비하면서 많이 막막했어요. 나만 뒤쳐진 것 같고 모자란 것 같고 멘탈도 많이 무너지고요. 하지만 사람은 하나의 재능은 무조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것저것 해봐야 내가 뭘 좋아하고 잘하는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러한 과정에 SBS아카데미는 적합한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심있는 교육과정
수강료
바로 알아보시겠어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T. 053-719-3291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